자바 대 코틀린

 Java

- 객체지향언어.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면 객체끼리 상호작용을 통해 작동한다.

- JVM이 설치되었다면 어떤 머신에서든 구동이 가능

- Thread 클래스를 통한 멀티스레딩

- 포인터 개념이 없으며 Garbage collect 기능으로 할당된 메모리 중 사용하지 않는 메모리를
  자동으로 OS에 돌려준다.

- Dynamic loading을 사용하면 시작시 코딩된 모든 클래스를 메모리에 적재하는 것이 아니라
  필요한 시점에 적재가능

- 타입 추론 불가능 : 타입을 명세해주지 않으면 컴파일 시 에러

- Null 참조시 에러 발생 (컴파일시 Null 타입 참조 에러 NullPointerException)


Kotlin

- Java보다 간결한 코드 작성 스타일

- .KT 코틀린 파일은 변환을 지원하는 IDE에서 .java코드로 변환 가능.

   Java에 비해 어떤 부분이 간소화되었는지 확인 가능하다.


- 객체지향, 함수형 프로그래밍으로 프로그램 작성 가능.

- 타입 추론 가능

- Null 할당이 가능한 타입을 설정가능

- 모든 타입이 class 타입이다.



Java와 Kotlin의 공통점

- Java와 동일하게 JVM위의 바이트코드를 통해 실행된다.

- 정적 타입 언어

- 멀티 플랫폼언어

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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